R&D
미래 제약 산업의 선두주자 중앙연구소
가장 좋은 약은사랑 이라는 기업슬로건을 모토로

국제약품㈜ 연구개발 조직도

국제약품공업㈜ 연구개발 조직도

합성연구실

국제약품㈜ 합성연구실에서는 최근 크게 부각되고 있는 슈퍼박테리아로 대표되는 다제내성균 타겟의 슈퍼 항생제를 개발 중에 있으며, 비임상, 임상 시험을 통해 병원분리 내성균에 뛰어난 약물을 개발하여 시장이 요구하는 글로벌 신약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난 20여년간 안과영역의 대표제약사로 자리 잡았으며 향후 안과 질환치료제 최고기업으로 발돋음 하고자 3대 실명질환(황반변성, 당뇨병성 망막증, 녹내장)치료를 타겟으로 범부처 전주기과제를 충남대와 공동연구로 수행하고 있으며 범부처에서도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 연구사업과 병행하여 한국화학연구원과 공동으로 연구하는 산업기술연구회과제로 아직 국내외에서 제품으로 출시된 적이 없는 신기전의 녹내장치료제 개발을 통한 “ first-in-Class” 전략으로 경쟁회사보다 더 빠르고 효력이 우수하며 독성이 거의 없는 약물 개발을 통한 혁신적인 치료제 개발을 목적으로 합성신약개발에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이를 토대로 성공 가능성이 높은 우수한 과제를 발굴, 집중 개발하여 다국적 제약회사와 연계, 해외 라이센싱 전략을 통한 글로벌 네트워크 전략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제제연구실

국제약품㈜ 제제연구실에서는 급변하는 노령화 사회에 대비하여 국민의 건강한 눈을 지키기 위한 안과중심의 치료제를 개발에 집중하고 있으며, QOL의약품과 만성질환의약품을 중심으로 특허회피 가능한 제네릭 의약품을 개발함으로써 시장의 경쟁력 확보을 위한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독자적 DDS technology platform을 바탕으로 환자의 복약순응도를 향상시키고 부작용을 낮출 수 있는 서방출형 제형 개발과 쓴맛의 의약품을 통상적인 설비를 사용하여 제조할 수 있는 새로운 차폐기술을 통해 구강속 붕해정을 개발함으로 물을 복용하기 어려운 환자들의 복약편이성을 향상시키는 제품들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난용성 약물의 가용화 기술을 신약개발에 접목하여 생체이용율의 향상을 시킬 수 있는 응용기술개발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당사에서는 Global 신약 및 개량신약 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FTA등 급변하는 제약시장의 미래를 대비하고 있습니다.

분석연구실

국제약품㈜ 분석연구실에서는 항생제와 안과질환 치료제등 신물질을 평가할 수 있는 분석기시법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또한, 신약의 초기단계에서 약물성에 의한 실패율을 개선하기위해 자체 및 타기관과 연계하여 약물성을 평가하여 연구과제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신약연구개발 시간을 단축시키기위한 방안으로 one-stop 약물평가 시스템을 도입하여 선진화된 분석시스템을 구축하기위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국내 및 해외수출을 위한 원료의약품에 대한 허가자료를 취합하여 ICH 가이드라인, 국가별로 적합한 자료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연구개발과제

국제약품㈜ 중앙연구소는 선택과 집중을 통한 중점 연구 영역과 주요 질환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하고 있으며, 우수한 연구기관과 전략적 연구개발 네트워크를 강화하여 글로벌 혁신 신약을 개발하고 있습니다.